본문 바로가기
일기

월요일의 남자

by 나경sam 2024. 5. 8.
728x90
반응형

월요일 합창단 연습이 있는 날, 언제부턴가 남편이 바빠졌다. 내가 합창단 회계를 맡고 부터... 그의 월요일은
겁나, 바빠졌다.

합창단으로 간식 배달 중인 남편

 
회계의 중요한 일 중 하나는 간식이다. 월요일에 뭘 할지 미리 정해서 무사히 65명이 먹게 해야 되는데 간식이 배달 되는 곳도 있고 직접 찾으러 가야 되는 곳도 있는데 만두 가게.... 직접 직배송 시스템이라 내가 갈 수 없는 상황이라 남편이 배달을 해줬다.
남편 : 걱정마, 내가 찾아다 줄게
나 : 미안해서 어쩌나.  
연습 시간에 먹을 수 있도록 만두 찌는 시간을 최대한 늦춰서 연습 장소에 갖다 줬기 때문에 남편이 가지고 온 만두는 미안할 만큼 따뜻했다.
남편은 그런 사람이다. 30년 살아보니 이만한 사람도 드물겠다 싶다. 시댁 갈 때마다 5만원씩 사례비 주는 남편, 스트레스 받는 일 이야기하면 끝까지 다 들어주고 5만원 주는 남편, 돈 5만원이 뭐라고 마음이 풀린다.


 

남편의 취미는 텃 밭 가꾸기, 내가 어질러 놓은 화단 정리하고 꽃 가꾸기, 내가 하라는대로 운전해주고 말 들어주기
아이들 운전해서 데려다 주고 데려 오기. 대충 그렇다. 그리고 내가 쓰는 블로그 보는 거

블로그 안 써

저러고 누워서 블로그 안 쓰냐고 물어 볼 때가 있고 블로그에 오타 났는데 빨리 고치라고 할 때가 있다.
왜 그러는거야. 쓰고 싶지 않다고 하다가도 그의 취미 생활이 돈 드는 것도 아니고 누워서 블로그 쓴 거 보는 건데
그것 좀 들어주는게 뭐 어려운 일이라고... 나도 그러면서 그림을 그리고 블로그를 쓴다.
일상이 그렇게 쌓여간다.
 
 
 

댓글